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애플

아이폰 se2 드디어 출시!!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새벽 1시쯤 애플이 또 한 번 깜짝 제품 공개를 하였습니다. 인터넷에 거의 확실시되는 루머와 맞게 4월 15일에 발표가 됐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 8을 배이스로 두고 몇몇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있었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채 애플 제품의 칩은

A7 < A8 < A8x < A9 < A9x < A10 < A10x < A11 < A11x < A12 < A12x < A13

순으로 숫자가 커질수록 최신 모델이며 성능이 좋습니다.

 

 

아이폰 se2는 가장 최신 버전의 칩인 A13이 탑재되었습니다. 이는 현재 아이폰 11, pro11에 탑재돼있는 칩이며 최신 버전인 아이패드 프로보다도 좋은 성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램) 은 3기가가 들어있습니다. 아이폰 8이 2기가였던 것에 반해 1기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요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봐도 기본 6기가 넣어주는데 왜 이렇게 적지?라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ios 특성상 최적화가 잘 돼있어서 3기가 정도면 부족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8과 똑같은 디자인

 

아이폰 8을 배이스로 하다 보니 디자인은 아이폰 8의 바디와 정확하게 똑같습니다. 심지어 무게마저 동일합니다. 때문에 아이폰 se1과 같은 디자인으로 나오길 바라셨던 분들께는 아쉬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애플에서 아이폰 8의 디자인이 가장 많이 팔렸다고 하니... 디자인이 괜찮다는 것이겠죠?(아이폰 6, 7, 8이 똑같은 디자인이었으니 당연한 거 아닌가..?) 

 

디자인이 동일하기에 잠금 해제를 하는 방식 또한 터치 아이디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다 보니 페이스 아이디가 잘 안되는데 그럴 때는 정말 지문인식이 그리워지곤 합니다. 

 

색상으로는 레드, 블랙, 화이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8의 색상이 꽤 괜찮았는데 이번 se에서도 개성 있는 색상을 하나 정도 추가해줬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조금 있습니다.

 

 

SE 다운 카메라

 

사실 요즘 모든 스마트폰이 랜즈를 기본 3개씩 넣다 보니 사진은 잘 찍히나 디자인면에서는 인덕션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별로입니다.

 

아이폰 se2는 랜즈를 단 1개만 탑재했습니다. 하지만 애플에서 자신 있게 "단일 랜즈로는 정말 최강이다"라고 말할 정도이니 성능은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죠. 간단하게 아이폰 XR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A13 Bionic 칩 덕분에 랜즈가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배경을 날리는 "인물 사진 모드"를 지원합니다. 심지어 셀카를 찍을 때로 가능합니다.

4K는 당연 기본이고 아이폰 8보다 더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8이 1821mAh였고 아이폰 se2는 아이폰 8급이라고 하니 비슷한 수준으로 짐작됩니다.

 

 

급속 충전무선 충전이 지원된다는 것은 큰 장점이지만 용량이 적은 것에는 큰 아쉬움이 남습니다.

 

64기가는  55만원, 128기가가 62만원, 256기가가 76만원입니다. (미국에서 64기가 기준 399달러인데... 환율을 어떻게 했길래  6만원정도 더 비싼 거지..?)

 

애플의 U1칩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은 살짝 아쉽지만 가격이 가격인 만큼 어쩔 수 없나 보네요...

 

한쪽 평입니다.

 

아이폰 8보다도 성능, 카메라가 좋고 맥북프로, 심지어 이번 신형 맥북에어에도 들어가지 않은 wifi 6가 들어가는 등 좋은 점이 정말 많습니다. 성능은 최상급 가격은 가장 저렴하게!

 

 

따라서 지금 아이폰 6, 7을 쓰시는 분들이거나 아이폰이 너무 비싸서 걱정하신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선택지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se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