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충전기 어댑터, 이어폰도 안 준다! 애플의 이중적인 환경 사랑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14일 새벽 2시 애플이 자사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홈팟과 아이폰을 발표하였습니다.

 

아이폰 12 , 미니 출시! 성능 부터 가격까지 특징 총정리

안녕하세요 한쪽입니다. 14일 새벽 2시 애플이 자사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홈팟과 아이폰을 발표하였습니다. 먼저 이번 아이폰은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2, 아이폰 12 프로, 

apageofit.tistory.com


애플은 모든 행사의 프리젠테이션에 꼭 환경과 개인정보에 관해 설명합니다.

 

 

애플은 재활용된 소재를 사용해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들을 디자인하고 있으며 머지않아 이러한 제품들을 하나같이 탄소 발자국을 남기지 않고, 청정에너지로 생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애플이 환경을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애플 사옥인 애플 파크는 100% 태양광 에너지를 사용하여 작동하고 있으며 여러 협력 업체들까지 같이 탄소 발자국을 없애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기업에 비하면 친환경적인 기업임은 틀림없습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어댑터 제공하지 않는다!


우선 애플 9월 행사에서는 애플워치 시리즈 6, 애플워치 SE를 공개함과 동시에 환경을 위해 케이블만 제공하고 어댑터는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이 정말 많이 보급되었기 때문에 충전기 어댑터가 없을 집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안 주는 것 까지는 이해를 합니다. 하지만 그럴 거면 애플워치 시리즈 6, SE, 에르메스 에디션 모두 다 빼야 하는 게 맞는 것이지만

값비싼 에르메스 에디션의 애플워치에는 어댑터가 포함되었습니다... (비싼 것들은 환경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인가..?)

사람들이 열심히 비난, 비판했더니 지금은 에르메스 에디션도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10월 행사에서도 어김없이 환경에 대하여 말하면서 아이폰의 충전기 어댑터, 이어폰도 빼버렸습니다.

 

 

아이폰 12가 출시되고 아이폰 12시리즈의 어댑터와 이어폰을 제공하지 않는 것을 아이폰 SE, XR, 11에도 똑같이 적용하여 어댑터와 이어폰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맥북 시리즈는 모두 USB-C타입을 탑재하였지만, 아직도 아이폰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고집하고 있다는 것 자체부터가 이미 환경보단 수익이 우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ip
A타입은 아래 사진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포트 모양으로 컴퓨터나 스마트폰 충전기 어댑터나 대부분 A타입을 하고 있습니다.

 

라이트닝은 아래 사진과 같이 애플에서 사용하는 독자적인 규격의 포트 모양입니다. 아이패드, 맥북까지 C타입으로 바뀐 상태이며 라이트닝은 아이폰과 에어팟 정도 사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C타입은 아래 사진과 같이 가장 미래적인 포트입니다. 삼성 갤럭시를 포함하여 여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이제 5핀에서 모두 C타입 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A타입에 대한 어댑터는 충~~분히 보급되었기 때문에 어댑터는 빼더라도.. A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넣어주었다면 사용을 할 수는 있으니까 그래도는 이해를 하겠지만, 이마저도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넣어주어서... 하는 수 없이 소비자는 C 타입 어댑터를 구입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MagSafe 무선 충전기도 C타입의 충전기이기 때문에 또 하는 수 없이 C 타입 어댑터를 구입할 수밖에 없습니다.

 

 

충전기, 이어폰 단자 제외, 라이트닝 고집으로 인해 애플이 벌어들이는 것은 위와 같이 참 다양합니다.

물론 C타입이 미래의 케이블이 될 것이 확실합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주위만 둘러봐도 100이면 95 정도가 A타입의 모양을 한 충전기입니다. 따라서 애플이 소비자와 환경을 생각했더라면 어댑터를 빼더라도 아이폰이 C타입을 채택하여 A to C타입 케이블을 넣어주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